자동차 전문가 아닙니다. 실제 제가 겪은 내용을 공유해서 문제해결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2010년식 투산ix가 엔진경고등이 뜹니다. 엔진경고등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이번 문제는 진단결과. '터보액추에이터' 문제로 나왔습니다.
'터보액추에이터'는 공기를 강제로 배급해서 출력을 높이는 장치라고 합니다.
'터보액추에이터'가 없어도 차량은 주행이 가능하지만, 가속이 안붙고 힘이 없더라구요..
뭐 그냥 탈까 싶어도, 다른쪽에 문제가 생기면 경고등으로 확인을 할 수 없어서 수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문제는... 투산ix 터보액추에이터가 부분부품이 안나온다고 합니다. 헉... ㅡㅡ;;;
첫번째 정비소(블루핸즈 ??점)에 가니깐 해당부품(파란색)이 나오지 않아서 옆에 있는 장치(빨간색)까지 통째로 교체해야 한다고 합니다. 수리가격은... 130만원... 헉
고민하다가 다른 정비소에 맡겨보고 결정하기로 해서 찾아갔습니다. "블루핸즈 남항점"
처음에는 이전 정비소처럼 전체 교체 가능성을 이야기 하셨지만, 이리저리 살펴보면서
"부품이 개선되어서 나온 것 같다."
"그래서 부품이 없는 것처럼 보여질 수 있다"
라고 하시면서 새로 나온 부품을 있다고 교체해보십니다.
그리고, 이전 정비소에서 학습이 되지 않은 현상을 배선단락 문제까지 찾아내주셨습니다.
그래서 당초 130만원짜리 수리비가 30만원대로 확 줄었습니다. 순간 울뻔 ㅎㅎ ㅠㅠ(감동)
(정비사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여기서 교훈은 비용이 많이 나오는 정비의 경우 정비소를 한군데만 가지말고 다른 곳도 알아 본 후 결정하라는 것 입니다.
같은 현상이라도 정비사님에 따라서 역량이나 기술의 차이는 있는 것 같습니다. 어째든 내 돈을 조금이라도 절약할 수 있는것은 많이 발품을 팔고, 알아보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Life Manag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녀투자] 미래에셋증권 계좌개설 하기/직접투자하는 방법 (0) | 2024.03.06 |
---|